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펌) 소울 써클
    쓰기기초/펌글모음 2019. 7. 13. 09:39
    <시작 명상>

    <크리슈나지의 소울 써클에 대한 영상>
    우리의 의식은 모든 것과 계속해서 교류하며 상호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지구에서는 나무는 물과 연결되어 있고, 소통하며, 구름과 바다도 연결되어 소통합니다. 우리 몸은 땅에서 비롯됩니다. 이 지구가 주는 음식으로 주고 받습니다.

    여러분의 의식 상태가 고통 상태라면, 불안함이라면, 분노라면, 이러한 의식은 주변에 영향을 줍니다. 주변에 상처를 주고, 이 안좋은 의식을 전달하게 됩니다. 내가 행복하고, 평온함에 있으며, 연결성의 상태, 자비심의 상태에 있으면, 우리는 이 아름다운 상태를 우주적 지성과 주고 받게 됩니다. 이 아름다운 의식 상태를 주변과 주고 받게 됩니다. 의식적인 차원에서도, 신체적인 차원에서도 우리는 주변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의식의 과학입니다.

    소울 써클은 여러분과 매우 가깝게 연결되어 있는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친구, 직장 동료, 가족, 어린 시절의 선생님일 수도 있습니다. 그 사람들의 의식이 여러분에게, 여러분의 삶에 지속적으로 영향을 줍니다. 그들의 아름다운 상태, 분노 상태, 상처 상태가 여러분에게 영향을 줍니다.

    아름다운 상태에 있으면, 여러분의 가족이 당신의 의식 상태를 배우고, 여러분의 아름다운 상태가 주변 사람들의 삶을 바꾸고, 의식을 변화시킬 힘이  됩니다. 그들 또한 여러분의 삶에 아름다운 영향을 주고, 아름다운 삶을 살아갈 수 있게 돕습니다. 삼촌이든, 가족이든, 소울 싱크에 속하는 사람들의 상태가 좋지 않으면, 이는 마찬가지로 다시 여러분에게 영향을 줍니다. 그래서 우리는 모두가 전환되어야하고, 우리의 일터도 전환되어야합니다. 그를 위해서는 개인의 전환이 우선되어야합니다.

    우리는 매일, 엄청난 양의 숲을 파괴하고 있습니다. 수십년간 파괴된 이 나무들은 다시 돌아오지않습니다. 불행하게도 우리는 가족과도 연결하기 어렵고, 그렇기에 나무, 자연과는 더 연결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이 여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내 삶에 변화를 만들고자 한다면, 삶에서 모든 면에 있어서 의식적으로 내면의 변화를 만들어야합니다.

    저는 저의 아내, 딸, 그리고 이곳에서 함께하는 많은 선생님들과 매일 서로 연결하며, 명상합니다. 왜냐하면 이들이 모두가 저의 소울 써클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세계를 변화시키고자 하는 아카데미의 비전입니다. 여러분 개인의 의식이 변화하면, 삶은 더 아름다워 질 것입니다.

    이것이 여러분이 이해하셔야하는 매우 중요한 개념입니다.
    왜 이 일이 중요한가, 왜 주변사람들에게 이 가르침을 알려야하는가, 크리슈나지가 이야기 했듯, 우주에 있는 모든 것이 모두 연결되어 있고 서로 소통하고 있습니다. 나의 의식 상태가 이 우주와 어떤 소통을 이어가고 있는지를 결정합니다. 우주의 지성은 여러분의 상태에 따라 발현됩니다. 여러분이 고통상태에 있으면, 주변과 사람들과, 우주적 지성과 부정적인 것을 교류하게 됩니다.

    관계에서 문제가 생기게 되면, 나는 좋지 않아, 나는 행복하지 않아를 주변과 우주와 주고 받기에 더욱더 많은 문제가 일어나게 됩니다. 그래서 자신의 고통상태를 무시하면 안됩니다. 이 고통의 원인이 무엇이든 관계없이 주의를 기울이셔야합니다.

    무엇이 성취되면, 이 문제가 해결되면 아름다운 상태에 들어가고, 행복해질거야라고 생각하는데, 내가 지금 스트레스가 있고, 화가 있다 하더라도, 그 상태는 내버려두고, 문제를 먼저 풀겠다라는 생각은 가능하지 않다고 크리슈나지는 말합니다.

    먼저 아름다운 상태로 들어가야합니다. 여러분이 고통을 해소하고 아름다운 상태에 있을 때는, 큰 문제가 온다 하더라도 그를 애쓰지 않고 이겨낼 수 있게 됩니다. 단절됨을 느끼고, 화가 날 때, 그 감정에 주의를 두고, 아름다운 상태로 올 수 있다면, 올바른 해결책, 창의적인 해결책이 나타나게 됩니다.

    우리 삶에서 여러가지 문제들은 항상 일어납니다. 무언가 잘 흐른다싶다가도, 문제가 일어납니다. 무언가 올바르게 하고 흘러가는 것 같다가도, 도전은 옵니다. 그래서 우리는 더욱더 아름다운 상태의 중요성을 알아야합니다.
    가장 강력한 소통은, 소울 서클 간에 일어납니다. 소울 서클에 속한 사람이 행복하지 않다면, 여러분에게도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동시에 여러분의 소울 서클이 아름다운 상태에 있으면, 더 아름다운 일들이 삶에 일어나게 됩니다.

    나 혼자 아름다운 상태에 있는 것도 좋은 일을 만들지만, 여러분의 소울 서클이 좋은 상태에서 살아가면, 수천 배의 혜택을 받게 됩니다. 그래서 나 혼자만이 아름다운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충분하지 않다고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소울 써클의 사람들과 연결성을 갖는 것이 중요하고, 그들이 좋은 상태에 살도록 다가가서 행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울 써클이 아름다운 상태로 살아갈 수 있게 하는 2가지 중요한 단계는,

    1>먼저, 상대에게 내가 미치는 나쁜 영향을 멈추어야합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우리의 소울 써클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내가 고통과 집착에 빠져서 다른 사람들에게 독을 퍼트립니다. 내가 불안정할 때, 다른 사람에게 독을 퍼트립니다. 우리가 누군가에게 상처를 줄 때마다, 우리는 교훈 좀 얻어봐라 라는 마음으로 상대를 대하기도 합니다.

    상대가 내가 원하는 대로 바뀌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배우자든, 아이든 그 상대가 내가 원하는 대로 행동하기를 바라면서, 그 상대에게 상처를 주지만, 불행하기도 그들은 내가 원하는 대로 바뀌지 않습니다. 당신이 이런 마음으로 행동한다면, 당신의 상처로 인해 그들과의 문제를 더 크게 만들뿐입니다. 이렇게 되면 소울 써클의 교류가 부정적으로 흐르고, 나의 불안정한 상태로 인해 소울 써클에게 독을 퍼트리게 됩니다.

    내가 주변에 이렇게 독을 퍼트리고 있는지를 관찰해야만합니다.
    배우자에게건, 부모님에게건, 아이들에게건, 의도적으로 관찰하고, 노력하셔야합니다. 불안함, 분노, 고통 상태에서 주변에 부정적인 의식 상태의 독을 퍼트리는 것을 멈추셔야합니다.

    2>다음은 의식적으로 나의 소울 써클 사람들에게 다가가서, 그들이 성장할 수 있게 하셔야합니다. 크리슈나지가 이야기했던 것처럼, 크리슈나지는 자신의 소울 써클의 사람들이 아름다운 상태에 있을 수 있게 가족, 아카데미의 모든 선생님들 여기에서 일하는 사람까지도, 그들과 연결하고 그들에게 명상을 가르쳐줍니다.

    여러분이 이 영적인 성장의 길을 가고자하신다면, 여러분 주변에 있는 사람들, 소울 써클에 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함께 일하는 사람도 포함하셔야 합니다. 우리의 일터에서 수많은 비교와 집착 속에서 경쟁하다보니, 우리는 그들을 돌보지 않게 됩니다.

    지금 이 커뮤니티 안에서도 서로 상처주는 말을 하지 않으고, 불편한 상태 일때 멈추고 아름다운 상태를 키워내는 것을 배우셔야합니다. 나의 욕심, 나의 필요성에 사로잡혀서, 내가 원하는 방식대로 일어나는 것에 사로잡혀서, 어떨 때는 우리가 불안해져서,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줍니다. 이때 멈추고, 나의 소울 써클의 사람들이 아름다운 상태에 있게 주의를 기울이셔야합니다.

     아카데미로부터 명상과 가르침, 지혜라는 선물을 받으셨으니, 이를 활용하여 아름다운 상태에 들어가고 여러분의 소울써클을 돌보세요. 내가 소울 써클에 상처입히고 있다는 사실을 알지못할 때가 있습니다. 리더로서 더욱더 주변과 연결하고 주변을 돌보셔야 합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처럼 불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어떨 때는 팀으로 일하는 것이 가장 어렵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것이 팀으로 일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팀으로 일하는 것은 내 상태와 연결성, 자비심을 더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약점에 대해서든, 무엇에 대해서든 서로에 대해 자비심을 키우는 법을 배우셔야합니다.

    우리가 팀으로 일할 때 서로 오해가 생기고, 상처가 생기기도 합니다. 그 때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직장에서도 다른 사람과 일할 때도 똑같은 문제가 일어날 수 있고, 가족 간에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배우자 또는 연인 관계에서는 더 크게 일어날 수도 있구요. 그 때, 여러분의 성공에만 집착하는지, 다른 사람의 아름다운 상태에도 중요성을 두는지 관찰하셔야합니다.

    내가 원하는 것이 일어나야만 하는가, 아니면 상대의 아름다운 상태도 원하는가, 이것을 이해하셔야합니다.
    기억하세요. 소울 써클의 상태가, 나 자신의 상태보다 수천배 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의식적으로 이 가르침을 적용하면서, 성장하세요. 이것은 이제까지와는 전혀 다른 삶의 방식입니다.

    지금까지 모든 사람들이 경쟁만하면서 살아왔습니다. 누가 1등인가, 내가 제일 존중을 받는가, 전세계 모든 사람들이 이것을 위해서만 달려가고 있고, 그런식으로 돈을 만들어가고, 그런식으로 성공을 추구합니다.

     여러분의 회사나 조직에서도 보면, 이러한 경쟁 상황을 쉽게 관찰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일하는 방식이 이제는 바뀌어야합니다. 나의 상태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상태도 중요하다는 것을 아셔야합니다. 적어도 나에게 매우 중요한 상대부터 시작하세요. 그렇게 가까운 소울 써클 사람들을 성장시키고 아름다운 상태로 함께 살아가는 법을 배웠다면, 좀 더 범위를 넓혀 하는 것은 쉬울 것입니다. 여기까지 써클의 중요성이 이해되시나요?

     여러분을 위해서, 가족을 위해서, 에캄 써클 그룹을 위해서, 여기에 있는 모두가 중요합니다. 여기에 있는 에캄 리더 그룹 모두가 다른 모든 사람의 상태에 관심을 기울이셔야합니다. 크리슈나지가 우리에게 가르쳐주신것이 바로 이것입니다.

    때때로 성취에 너무 집착해있으면, 크리슈나지는 ‘저는 당신의 성취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당신이 지금 연결된 상태인가 아닌가가 중요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성취 자체보다 가족으로서 연결된 상태인가 아닌가가 중요합니다. 그 문화가 우리 사이에서도 구축이 되어야합니다. 그 문화가 가족 안에서도 일어나셔야하고, 그렇게 되면 여러분은 큰 성공을 얻게 됩니다. 온 우주가 여러분을 지지 할 것입니다. 애씀 없이 성취와 부를 만들어낼 수 있게 됩니다. 여기서 잠시 멈추고, 우리가 성장할 수 있게 같이 의도를 세워보겠습니다.

    - 나의 아름다운 상태에 대한 의도
    - 나의 소울 써클이 아름다운 상태에서 살 수 있게 돕겠다는 의도

    숙제!
    1> 불편함이 있을 때마다 멈추고, 3번 호흡하세요. 그리고 나의 상태가 어떤지 관찰합니다. 화, 불안감, 좌절감인지, 무엇이든 그 상태를 관찰합니다. 관찰하지 않고 행동하지 마세요. 핸드폰으로 어떠한 답도 하지 말고 멈춥니다. 오늘날 가장 큰 문제는 핸드폰입니다. 많은 문제가 왓츠앱, 카톡에서 일어납니다. 많은 사람들이 톡을 통해서 화가 가득한 채로 메시지를 주고 받습니다. 그래서 멈추시고, 어떤 충동적인 메시지도 건네지 마세요. 그것에 주의를 기울이세요. 그렇게 되면, 내가 내 소울 써클에게 독을 퍼트리는 것을 멈추게 됩니다.

    2> 하루에 1명, 한 명의 소울 써클에게 연락해서 그 사람을 위해, 그 사람이 아름다운 상태에 있을 수 있게, 연결하시기를 바랍니다. 무엇이든, 명상이든, 연결하든, 딕샤를 하시든 무엇이든 하세요.

    여러분이 멈춤의 예술을 행하면, 멈춤을 배우면, 주변의 환경을 완전히 바꾸실 수 있습니다. 그것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주 일요일부터 첫번째 피스 메이커들을 위한 온라인 세션이 시작됩니다. 몇 일 안남았으니, 주변 사람들이 피스메이커가 될 수 있게 안내하시기 바랍니다.

    에캄평화축제, 피스메이커 등록 링크
    https://www.ekamworldpeacefestival.com/ko


    Q. 어떤 순간에는, 3분 고요한 마음 명상으로는 나의 내면을 관찰하기가 부족하다고 느낍니다. 이 명상은 너무 짧아서 깊이 있게 감정을 관찰하기 어렵다고 느낍니다. 감정을 깊게 바라보는데 적용할 수 있는 명상법이 있을까요?

    A. 감정 안으로 깊게 관찰하고, 이 감정의 뿌리가 무엇인가에 대해 관찰하는 것이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그 감정이 일어났을 때, 그 감정 뒤에 있는 사고 과정에 주의를 기울이는가 아닌가. 적어도 그 감정 상태에 있을 때, 다른 사람과 혹은 나 자신과 단절되는가, 다른 사람에게 상처 주는 가를 보는 것입니다. 그것에 주의를 기울이셔야합니다. 그것이 진실을 보는 것이고, 우리가 말하는 명상입니다.
    진실을 보는 것이 그 감정이 어디서 오는 지 뿌리를 보는 것이 아닙니다. 얼마나 내가 주변과 단절되어 있는가, 그것이 다른 사람에게 어떻게 상처를 주고 있는가를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것이 통찰이고, 그 통찰 자체가 나를 자유롭게 합니다. 그렇게 고요한 마음 명상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 이해를 가지고, 내 상태를 관찰하세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