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어숙제방 메시지 모음 (2023년 8월)
    자기계발/영어공부 2023. 8. 14. 07:04

    2023년 08월 03일 (월)
    ※ 나는 청춘인가?

    대한민국 벤쳐의 요람 호서대학교 설립자이신 강선규 박사님은 열심히 일하신 덕에 많은 것을 이루시고 65세에 당당히 은퇴하셨습니다. 은퇴 후의 삶은 덤이라 생각하고 하루하루를 그냥 보냈지만 30년이 지나도 죽지도 않았고 정신도 또렷하셔서 95세 생일에 울면서 후회하고 그동안 하고픈데 나이 탓하며 못했던 외국어 공부를 시작하시게 됩니다. 10년 뒤에도 후회하지 않기 위해서였습니다.


    이렇듯 우리가 100세 시대를 살다 보니 은퇴하고도 삶이 아직 많이 남아 있습니다. 청춘으로 살아갈 것인지, 죽을 날만 기다리며 살아갈 것인지 선택하게 되는데요. 언어공부를 꾸준히 하시는 이 방 분들은 나이는 숫자에 불과한 삶을 살고 계신 분들이라 생각됩니다. 


    원래 질문으로 돌아가 "나는 청춘인가?" 에 두가지 질문을 던지면 답을 알 수 있답니다. 첫째, 나는 다시 시작할 수 있는가? 둘째, 나는 호기심이 많고 질문하고 배우는가?


    아직 삶의 전성기에 계신 분들도 질문을 던져 보세요. "나는 청춘인가?"  

    그리고

    "나는 있는 그대로의 나를 사랑하는가?"


    2023년 08월 14일 (월)
    ※ 우리가 지금 외우는 걸 무덤까지 갖고 가는게 아닙니다. 문장구조, 어휘가 체득되면서 다음 공부의 기초가 되고 일부분은 버리게 됩니다. 돌아서면 까먹는다고 슬퍼하지 마시길~


    자꾸 까먹는 것 + 써먹지 못하는 것은 연습 부족 or 여러 경로로 충분히 노출되지 못해서이기도 합니다. 그러니 마음의 여유를~


    이 방법에 확신 있으시다면, 다른 방법도 추가하며 고급까지 주욱 밀고 나가셔도 좋습니다.


    ※ 선선한 아침이라 공부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오늘 아침 문득, 일하며 공부하시는 분들 넘넘 존경스럽다는 마음이 팍팍 듭니다. 🤩


    2023년 08월 21일 (월)
    ※ 부처님의 마지막 말씀은?

    "꾸준히 정진하라. 낙숫물이 바위를 뚫을 때까지"


    영어 공부도 그와 유사합니다. 쉽게 끝난다고 하는 광고에 마음이 혹하여 돈을 지불하기도 하지만, 내가 열심히 하는 것 외에 쉬운 길은 없다고 보시면 맞습니다.


    슬럼프는 수시로 옵니다. 그때는 충분히 쉬고 일어나 꾸준히 자신이 정한 목표를 향해 가십니다. 옆에 도반님들 붙들고 꾸역꾸역 가십시요.


    여러분은 

    왜 영어 공부 하시는지요?


    2023년 08월 28일 (월)
    ※ 영어 공부 자료에 스토리가 있으면 좋은 이유?
    1) 영어는 소리 많이 듣고, 쉐도잉 하고, 한글만 보고 외우는게 지름길입니다. 그때 스토리가 있으면 잘 외워집니다. 그래서 좀 쓸데 없어 보이는게 끼어있더라도 스토리 있는 자료를 권합니다.

    2) 외운걸 써먹으려다 보면 처음에는 완벽하게 잘 생각나지 않습니다. 그때 어떤 스토리에 나왔는지를 기억해내면 빨리 찾을 수 있겠죠~

    ※ 책 한 권을 외우는 것도 좋지만 영화, 드라마, 유튜브, 영어책 등 보며 인풋을 늘리시고요. 쓰기, 프리토킹도 하며 아웃풋을 하시면 금상첨화겠습니다.

    영어란게 시간과 노력이 아주 많이 듭니다. 이 방법을 다하면 빨리 늘겠지만 영어에만 올인할 수 있는 여건은 아니시니, 여건이 되면 바로 몰입할 수 있는 기초를 탄탄히 다지고 있는 것에 만족하시길요. 🙏

    참고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