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세줄일기 (2023년 04월 21일 ~ 04월 25일)
    쓰기기초/세줄일기 2023. 4. 21. 16:08


    저탄고지

    그럼
    견과류 맘껏 먹어도 돼 ? ?
    ㆍ ㆍ ㆍ
    ㅇㅇ랑 나랑
    견과류 킬러

    ㅁㅁ이는 입 가렵고
    입 마른다고 잘 안먹고
    ㅡㅡㅡ
    영화 구간반복 들어보세요

    처음에 안들려도
    듣기시간 채운적 없으니
    좌절금지 !!!

    자막 보고도 안들려도
    좌절금지 !!!
    아직 내공을 더 쌓아야 할뿐

    https://youtu.be/0HPNBMBXo6Y


    ㅡㅡㅡ
    신끼 vs 마음에 상처 있어 잘못하면 정신병
    직관력 반점쟁이
    몸이 아프면 신내림 = 종이 됨

    미움이 있으면 신들기 쉬움.
    마음의 상처 있을 때 접신이 쉬우니

    미움 계속 가지고 있으면
    나도 신들기 쉬우며
    자녀에게 좋지 않다
    (어여 푸름이 해야겄네 ㅜㅜ)

    자꾸 만나서 내가 좋아졌나 테스트 해야 함

    ㆍ ㆍ ㆍ

    재앙, 몸아픔, 욕들음(오래살아)
    = 전생의 대가 치르는 것이니
    살아있는 것이 다행이고 공덕임

    이것을 알면 사는데 두려움이 없다.
    잘되는 공덕만 바라지 마라.

    살인이 내가 죽어야 하나
    공덕 지음으로 감형 ?

    10분부터
    https://youtu.be/t6omVGGJ-y0


    https://youtu.be/hqb8BzpPl7k


    ㅡㅡㅡ
    한참 self-esteem (자존감)  유행하다가, 요즘은 self-compassion (자기자비, 자기연민) 이 유행입니다.

    Self-mercy 는
    구글에 안나오네요
    ㆍ ㆍ ㆍ
    구글에 나오는 '예문 갯수'로 판단합니다. 자기자비는 요즘 많이 회자되는 학술용어입니다.

    파파고도 ChatGPT도 오류가 있기에, 처음에는 그냥 쓰더라도 나중에는 우리가 판단할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ㅡㅡㅡ
    나를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소중한 내 가족 ㅜㅜ
    ㅡㅡㅡ
    근육 빠지면
    그자리에 지방 채우고

    지방이 근육을 녹이고

    악순환
    ㅡㅡㅡ
    성장을 통해 우리가 얻고자 하는 것은 평화
    외부 평화 : 내 주변에 감사
    내부 평화 : 나를 칭찬
    ㆍ ㆍㆍ
    /데일리 이ㅇ래

    마음의 평화가 우리의 에너지원 아닌가 생각됩니다

    내부로 향하면
    나를 칭찬하고요.
    외부로 향하면
    내주변에 감사하고요.

    이 두가지가
    내가 얼마나 평화롭고
    마음에 힘이 있는가
    쉬운 척도일듯요
    ㅡㅡㅡ
    (이ㅇ석님)  제가 고민이 있는데 저는 제 스스로가 계획하고 찾아서 노력을 못하고 누가 일일이 다 가르쳐줘야 계획을 세우고 뭐든 할수가 있는데 저는 앞으로 어떻게 해야 되나요??
    ㆍ ㆍ ㆍ
    상담사 등 전문가를 찾아가시길요. 이 방에 계신 분들이 도와드리기는 쉽지 않은 문제라 봅니다. 저는 푸름이교육연구소의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자기사랑, 자기수용, 자기가 뭘 원하는지를 알게 될 때, 삶의 의욕과 목표가 생기리라 봅니다 🙏

    '내가 늘 왜 이런지' 이해가 되도록 도와준 책 두 권을 소개드립니다. <좋은 부모의 시작은 자기치유다> 버버리 엔젤  <당신에게 무슨 일이 있었나요> 오프라 윈프리
    ㆍ ㆍ ㆍ
    근데 푸름이교육연구소는 육아 관련된 곳인데 저는 육아랑 상관이 없는대요??
    ㆍ ㆍ ㆍ
    마음의 성장을 도우는 곳이라
    자녀 없는 분들도 계십니다.
    자신을 재양육한다는 의미가 있기에
    저의 20대 딸도 합니다.
    내가 내삶에 몰입하지 못한다는 것은 뭔가에 에너지가 줄줄 새고 있기 때문이랍니다.

    관심 가시면 그쪽에서 하는 무료독서모임부터 참여하셔도 되겠습니다

    위에 추천드린 책도
    육아책 아닙니다.
    그런 상처가 있는 분들은
    책이 안읽힌다 하십니다.

    또는
    유튜브에 '최희수' 조회하셔서 마음 가는 영상부터 보세요.

    제가 이것저것 찾아다녔는데 가족들이 처음으로 저더러 변했다고 말해준 것이라 소개드립니다

    세상에 좋은 방법이 많습니다. 내삶의 주도권을 쥐고 싶다면 이것저것 찾아보세요
    ㆍ ㆍ ㆍ
    정석님 도움이 되었다니 아주 기쁩니다. 수준 높은 것을 들으신듯요. (헤롱)

    저는 위에처럼 혼자 하시는 유튜브는 지루해서, 다른분과 콜라보 하신 것만 듣습니다.

    독서모임은 네이버카페 가입하시면 공지 올라옵니다. 일산 분당 세종 김해 등에서 오프모임 하고, 온라인 (줌) 도 하십니다.

    내일 오전 10시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라> Zoom으로 하신답니다.

    공지 보시고 여러 모임 참여해보시고 판단해 보세요.
    ㆍ ㆍ ㆍ
    온오프의 구분보다는
    무료 유료 구분해서 말씀 드릴께요

    무료는
    내가 왜 이런지, 왜 어떤 일이 자꾸 일어나는지 알 수 있어요

    콜라보 영상에서 시키는 대로 혼자 연습해서 마음이 많이 편해지고 몰입하는 힘이 생겼습니다. 그러나 혼자 하는 것은 한계가 있기에 유료 프로그램 이용하고 있습니다.
    ㆍ ㆍ ㆍ
    딸이 젊다 보니 효과가 빠른데요. 평소 같으면 화 냈을 지점에 웃으며 넘기고요. 자기 욕구 기분 생각을 잘 표현하고, 자기 할 일을 즐겁게 해서 놀라고 있습니다. PDS도 꼼꼼히 적고 있습니다. ^^

    엄마가 변했으니 딸이 자기도 해보겠다 했겠지요. 많지도 않은 알바비를 미래를 위해 정신건강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ㆍ ㆍ ㆍ
    제가 장애에 대해 잘 몰라서 정확히 말씀 드릴 수는 없지만, 푸름이 통해서 적어도 내가 어디까지 나아질 수 있는지는 알 수 있다 봅니다. 나를 지킬 힘은 얻게 될거라 봅니다.

    <마음챙김> <당신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나요> 등에서 뇌가 변한다고 하니 희망을 가져봅니다. 🙏
    ㆍ ㆍ ㆍ
    저는 다른 채널에 출연하신 것만 듣습니다. 썸네일에 두사람 이상 있는 것만요.

    종교나 정신과나 상담과 다르게 고상하지 않습니다
    ㅡㅡㅡ
    생각하는 일이 왜 꼭 이루어지는지
    정말  헉이다
    ㅡㅡㅡ
    부부가 얼마나 끈질기게 연결되어 있는지 이제 알았다. 그래서 이제 내 모습이 보이고 너의 언니가 이해간다.

    너 위한답시고 이래라 저래라 충고했던거 미안하다. 그리고 너가 나 도와주려 했는데 나는 받기만 한 것도 미안하다. 🙏
    ㅡㅡㅡ
    우리말과 중국 단어 50% 동일
    규칙 알면 다 읽혀
    ㆍ ㆍ ㆍ
    일제시절 사라진 훈민정음 글자로
    영어도 다 표기할 수 있음. 캬~~~
    ㆍ ㆍ ㆍ
    그럼
    어휘도 많이 중요한 거네

    하기사
    아랍어 어휘는 다 생소해서 어려워
    ㆍ ㆍ ㆍ
    아랍어 단어도 한글 병음 적으니 훨씬 잘 기억되네
    ㆍ ㆍ ㆍ
    <중국어 100일기적>
    우기부기님이 썼어
    사람 좋아

    https://youtube.com/watch?v=QDVbKuR6JFc&feature=share


    ㅡㅡㅡ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