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세줄일기 (2022년 4월 1일 ~ 4월 15일)
    쓰기기초/세줄일기 2022. 4. 1. 10:35

    축축축~♡

    저랑 하신 책들 복습하면 그게 최고로 도움될 거예요.

    오늘부터 1일 !!
    과거는 지우개로 지우시고요
    ㅡㅡㅡ
    나의 만트라~

    1. 끝이 좋아야 좋은 거다. 나는야 latebloomer.
    2. Vent your anger the best you can before forgiving him. You have to do it behind his back, though.
    ㅡㅡㅡ
    아ㅇㅇ님 깔끔하게 이쁘게 말씀하셔서 듣기 좋았어요

    통도사가 불상과 단청 없는 절이라니 저는 급 땡깁니다
    ㅡㅡㅡ
    내가 시어머니 씹으면 남편이 발끈한다. 특히 시어머니가 음식 보내는 부분. 내가 남편이 울엄마 씹을 때 싫어하는 것과 같은 것
    ㅡㅡㅡ
    심이사님
    잘 지내시는지요?

    ㅁㅁ 엄마입니다

    저는 요즘 전화나 오프로 수업 하면서 궁궐 가이드 일 배우고 있습니다. 연습이 필요하지만 한국에서도 영어 써먹게 되니 좋습니다.
    ㅡㅡㅡ
    모두가 무서워하는 사람을 무서워도 안무서운 척 하느라 속이 닳는다. 무서운 광경에 내몰린 아이가 내 쇠에 있으니 ㅜㅜ
    ㅡㅡㅡ

    ㅡㅡㅡ
    내가 집밖을 나오기로 하고 발길을 옮긴 곳이 모두 산성이다. 남한산성 수원화성 서울성곽 있는 남산까지. 몸은 밖으로 나왔으나 숨고 싶은 내마음을 보여주는 듯하다.

    수원화성 발표 준비하다 깨달은 ㅜㅜ
    ㅡㅡㅡ
    '한'을 같이 많이 겪어 '정'이 쌓이고, '흥'으로 우아하게 풀어냈다는 관점 좋네요.

    관통사 동기들 어려운 공부하느라 고생해서 정이 많이 쌓였나 보다. 이제 즐길 일만 남았네. 그런데 진짜 공부는 이제 시작이다. 죽었다. 😵

    https://youtu.be/0aVdbVe60Ug


    ㅡㅡㅡ
    읽지도 못할걸 왜 들고 갔나 싶지만
    예술작품으로 보였겠네요.
    프랑스 덕분에 의궤들이 한국전쟁 피했을지도요. 어진 다 불타버려 속상함 ㅜㅜ
    ㅡㅡㅡ
    죽기 전에 삶의 기억이 주마등처럼 지나간다더니, 진짜 주마등이 있었군요
    ㅡㅡㅡ
    남편이 지금 나더러 이쁘다 한다면 좋겠지만
    '내가 예뻐서 결혼했다'는 말은 참 거시기하다
    ㅡㅡㅡ
    '사람이 문제지, 일이 문제겠냐?'
    어느 분야나 사람이 전부겠어요
    ㅡㅡㅡ
    진도 용장성도 다크 투어리즘 ? 😵
    먼 과거는 아련하게만 느껴지네요

    제주에서도 패하자
    오키나와로 건너가 류큐왕국을 세웠다고 들었어요
    ㅡㅡㅡ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