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독서완료 챌린지 모음 (ft. 스터디언 PDS 단톡방)
    자기계발/독서일기 2023. 10. 9. 07:48


    /독서완료 이ㅇ래

    오늘도 무수히 실패하자
    나의 정체성이 바뀔 것이다

    ㅡㅡㅡ

    /독서완료 이ㅇ래

    자신을 사랑하게 되면
    함께 있는 사람을
    사랑할 수 있습니다.

    자신을 사랑하지 못하면
    누구와 함께 있어도
    마음이 편하지 않습니다

    <나는 지금 누구를 사랑하는가> 50

    ㅡㅡㅡ

    /독서완료 이ㅇ래

    삶이 늘 괴로운 이유는
    무언가 부족한 것이 있다는
    우리의 '생각' 때문입니다.

    ㅡㅡㅡ

    /독서완료 이ㅇ래

    우리는 상대가 하는 말을 듣지 않습니다. 우리가 들은 것은, 상대의 말에 대한 '우리의 생각'일 뿐입니다. (절규)

    ㅡㅡㅡ

    /독서완료 이ㅇ래

    연암의 종마법
    인간과 말이 서로 소통하면
    말의 종자는 저절로 업그레이드 된다.

    퓨처셀프 p186 신 부분
    "이 세상에 평범한 사람은 없다." 와 연결되는 듯하다.
    ㆍ ㆍ ㆍ
    그가 변해야 한다거나
    사랑 인정 받고 싶은 마음을 내려놓을 수만 있다면 ...

    ㅡㅡㅡ

    /독서완료 이ㅇ래

    내가 괴로운 건
    생각, 신념 때문이고,

    생각이 많은 건
    눌러둔 감정이 많아
    자동으로 일어나는 일.

    암튼
    신념을 바꾸기로 하면
    순간 마음의 평화가 오니 좋습니다
    좀 지속되면 좋겠습니다만

    ㆍ ㆍ ㆍ

    남편이 내 말을 듣지 않아
    = 나는 남편 말을 듣지 않아
    = 나는 내 말을 듣지 않아
    (=부모가 내 말을 안들어줌)

    <나는 지금 누구를 사랑하는가>
    바이런 케이티

    ㅡㅡㅡ

    /독서완료 이ㅇ래

    모든 고통은
    '생각'에서 비롯되며
    그 생각에 대한 '믿음'에서 비롯됩니다

    <나는 지금 누구를 사랑하는가>
    바이런 케이티

    ※ 질병 부분을 읽고 그날부터 석달간 지속된 피부트러블이 진정될 기미를 보이는 신기한 경험을 했어요

    ㅡㅡㅡ

    /독서완료
     

    평범한 결혼 생활이든
    행복한 결혼 생활이든
    결혼 생활을 유지하는 데는
    똑같은 양의 에너지가 들어간다.
    마찬가지로
    1만 달러를 벌든
    1000만 달러를 벌든
    돈을 벌려면
    똑같은 양의 에너지와 노력이 필요하다.
    <퓨처셀프> 94
    목표를 크게 가지라는 말씀

     
    /독서완료 이ㅇ래

    일찍이 연암선생께서도 사람이 목놓아 울어야 아픔, 슬픔 등이 빨리 가라앉고 숨통이 트임을 얘기하시다. 10일을 가도 끝이 없는 넓디 넓은 요동벌판을 앞에 두고 "훌륭한 울음터로다. 크게 한 번 통곡할 만한 곳이로구나." 하시다.

    ㅡㅡㅡ

    /독서완료 이ㅇ래

    정조대왕시대의 두 천재
    연암 박지원
    다산 정약용

    자유영혼인 연암은 조정의 러브콜과 <열하일기>의 자유로운 문체 때문에 비난을 동시에 받았습니다. 그 비난의 선봉에 '조선의 레오나르도다빈치' 다산이 있었습니다. 다산은 신문물을 받아들여 천주교에 우호적이고 거중기 등을 개발하였으나 엄숙한 옛고전을 고수했습니다.

    같은 시대를 살면서 평생 한번도 만난 적 없는 두사람. 둘 다 고집을 내려놓고 만났다면 어마한 시너지를 일으켜 정조 사후에 개혁 드라이브가 허무하게 일시에 정지하는 일은 없었을지도 모른다는 상상을 해봅니다.

    ㅡㅡㅡ

    /독서완료 이ㅇ래

    고소공포 있는데
    구름다리 건널때
    "두려움은 허상이다" 말하니
    효과 있었어요

    ㅡㅡㅡ

    /독서완료 이ㅇ래

    1.부처님 가라사대
    상호간의 지지는 성장에 중요

    2.야밤핸펀은 생체시계 2~3시간 되돌려 시차 겪는 것과 동일

    ㅡㅡㅡ

    /독서완료 이ㅇ래

    <손미나의 나의 첫 외국어 수업>

    1.
    언어공부를 할 때
    아무리 언어천재라도
    언어를 많이 하는 사람이라도
    슬럼프를 반드시, 여러번 겪는다

    2.
    언어는 하기는 어려워도 쉽게 잊는다
    전공자라도 안하면 다 까먹는다

    ㅡㅡㅡ

    /독서완료 이ㅇ래

    토) 가르치는 것은 배우는 것이다
    (수업 준비 하려니 열심히 공부하게 됨, 수업중 내가 모르는 걸 깨닫게 됨)

    일) 역행자 22전략
    =2년간 2시간씩 읽고 쓰기
    독서와 글쓰기는 뇌 전체를 사용하니 머리가 좋아져 획기적으로 성장에 기여. 세상사와 기회를 꿰뚫어 보는 눈이 생길 듯하다.

    ㅡㅡㅡ

    /독서완료 이ㅇ래

    독서
    vs
    실행과 실패 통한 메타인지

    (Plan칸 아래에 남색 펜
    = 한달전 과거의 내가 적은 것입니다)

Designed by Tistory.